인기뉴스

캐나다서도 오미크론 감염 확인 북미 첫 사례

고스트캡틴 2021. 11. 29. 12:00
728x90
감염 2건 확인 나이지리아 여행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감염사례가 유럽에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도미노가 쓰러지듯 번져나가고 있습니다.

 

 

캐나다에서도 코로나19 변이인 '오미크론' 감염 사례가 처음으로 확인됐습니다.

28일(현지시간) 캐나다 공영 CBC 방송 등에 따르면 온타리오 주정부는 코로나19 감염 사례가 2건 확인됐다고 

성명을 통해 밝혔습니다.

이번 사례는 북미 대륙에서 처음으로 발견된 오미크론 감염 사례입니다.

2건 모두 최근 나이지리아 여행을 갔다 온 사람들에게서 발견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들은 현재 격리된 상태라고 설명했습니다.


감염력이 강력한 것으로 알려진 오미크론은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발생해 유럽 전역 등에서 확인됐습니다. 

세계 각국은 입국 제한을 강화하는 등 조치에 나서고 있습니다.

27일(현지시간) 로이터·AFP 통신 등에 따르면 영국과 독일, 이탈리아, 벨기에, 체코, 덴마크, 네덜란드 등에서 이미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사지드 자비드 영국 보건부 장관은 이날 첼름스퍼드와 노팅엄 지역에서 각각 코로나19오미크론 변이에 감염된 사례

가 확인됐으며, 두 사람 모두 남아프리카공화국에 다녀왔다고 밝혔다. 영국은 이들 두 명을 자가 격리하고 있다.

 확산을 막기 위해 동선도 추적하고 있습니다.

독일 남부 바이에른주에서는 오미크론 변이 확진 사례가 2건 확인됐다. 이탈리아도 사업차 모잠비크를 다녀온 사람에게

서 첫 감염 사례가 나왔습니다. 

현재 그는 나폴리 인근 카세르타에 격리돼 있으며, 증상은 가벼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체코 보건당국은 나미비아에서 건너온 한 사람이 오미크론 변이에 감염된 것으로 의심돼 조사 중입니다.

델타 전파력 5배 변이' 오미크론입니다.

 

728x90